2. 메뉴 구성

2.1.  파일 메뉴

 정보

  • 통합문서의 정보 보기

  • 문서 보호

 새로만들기

 

 

 열기

 

 

 저장

 다른이름으로 저장

 

 

 Save as Adobe PDF

 

 

 인쇄

  • 미리보기

  • 인쇄

  • 프린터 선택

  • 인쇄영역 설정

  • 인쇄방향 설정

  • 인쇄용지 설정

  • 용지 맞춤

 

 

 공유

 

 

 내보내기

 

 

 닫기

 

 계정

  • Office의 버전 확인 -> Excel 정보 클릭

  • 32bit/64bit 확인

 

 

 옵션

 

 

  • 추가기능 활성화

옵션 -> 추가기능 -> 관리(Excel 추가기능) -> 이동 클릭

필요한 기능 체크 후 -> 확인

 

 

2.2.  홈 메뉴

 

 클립보드:

    잘라내기, 복사, 서식복사 -> 붙여넣기
 

 글꼴:

    글꼴선택, 크기, 속성(굵게, 기울임, 밑줄)

    크게, 작게

    테두리

    셀 채우기 색, 글자 색,

    음성표시(발음표기)
 

 맞춤:

    위, 중간, 아래

    왼쪽, 가운데, 오른쪽

    글자 방향

    내쓰기, 들여쓰기

    텍스트 줄바꿈

    병합하고 가운데 맞춤
 

 표시형식:

    표시형식 선택 콤보박스

    통화 표시

    백분율 표시

    1000단위 컴마 표시

    소수점 늘이기, 소수점 줄이기
 

 스타일:

    조건부 서식

    표 서식

    셀 스타일 선택
 

셀:

  삽입

  삭제

  서식
 

편집:

    채우기

    지우기

    정렬 및 필터

    찾기 및 선택
 

2.3.  삽입 메뉴

 

표:

  피벗 테이블

  표
 

일러스트레이션:

   그림

   클립아트

   도형

   스마트아트
 

차트:

   종류별 차트 삽입

스파크라인

필터 

링크

   하이퍼링크
 

텍스트:

  텍스트상자

  머리글/바닥글

  워드 아트

  서명란

  개체

 

 기호
 

2.4.  페이지 레이아웃

 

테마: 도형의 색구성, 글꼴, 효과 등을 설정

페이지 설정: 인쇄여백, 용지방향, 크기, 인쇄영역, 나누기, 배경, 인쇄제목 등을 설정

크기 조정: 인쇄 크기 조정

시트옵션: 인쇄시 표시할 부분 설정

정렬: 개체간 표시 순서, 맞춤, 묶기(그룹), 회전

 

2.5.  수식 메뉴

 

함수 라이브러리:

   각종 함수 삽입,

   자동합계, 자동 평균

정의된 이름: 영역에 이름을 지정하여 사용함.

수식 분석:

계산옵션: 계산 방법을 설정
 

2.6.  데이터 메뉴

 

외부데이터 가져오기:

   엑세스 DB

   웹

   텍스트
 

정렬 및 필터

   정렬

   필터
 

데이터도구

    텍스트 나누기

    중복된 항목 제거

    데이터 유효성 검사

    통합

    가상분석

 

윤곽선

  그룹

  그룹 해제

  부분합

2.7.  검토 메뉴

 

언어 교정:

   맞춤법 검사,

   리서치

   동의어사전

   번역

   한글/한자 변환
 

메모

변경내용:

   시트보호

   통합문서 보호

2.8.  보기 메뉴

  

 

통합 문서 보기

   기본 보기

   페이지 레이아웃

   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

   사용자 지정 보기

   전체화면
 

표시/숨기기: 눈금자, 눈금선, 수식 입력줄, 머리글 등

 확대/축소:

창:

   새 창

   모두 정렬

   틀 고정

   나누기

   숨기기

매크로